로고

㈜디와이테크 2022년 안산시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

-30인 미만 중소기업들 현장 목소리도 반영할 수 있는 창구 있기를 희망-

장병옥 | 기사입력 2023/02/08 [15:12]

㈜디와이테크 2022년 안산시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

-30인 미만 중소기업들 현장 목소리도 반영할 수 있는 창구 있기를 희망-

장병옥 | 입력 : 2023/02/08 [15:12]

 


[경인투데이뉴스=장병옥 기자]  지난 2019년 창립하여 소외계층 및 장애인근로자 일자리 창출기업으로 더욱더 노력하는 (주)디와이테크(대표 양천후)가 “2022년 안산시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고용우수기업 선정은 안산관내에 2년 이상 소재하고 고용증가율이 5%이상 기업 중에 일자리 성장성과 기업경영 건전성을 기준 으로 서류 및 현장방문 조사 등으로 심사하여 선정한다.

 

양천후 대표는 “장애인 일자리는 조그마한 관심과 선입견만 해소하면 언제든 우리 옆에서 다 같이 이루어낼 수 있다”며 “안산 관내에서도 일자리 창출이 많이 이루어져서 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이 보다 쉽게 가능한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이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안산지역은 특성상 공단이 활성화된 지역임을 감안하여 대기업 및 중견기업 그리고 청년에 대해서만 많은 관심 및 지원도 좋은 정책이지만, 소기업 및 30인 미만의 중소기업들의 현장 목소리도 반영할 수 있는 창구가 있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덧붙여 “골목시장이 활성화되어야 지역경제가 좋아지듯이, 소기업 및 30인 미만 기업들이 활성화 되면 착한일자리가 활성화되고, 지역경제가 더 발전할 것”이라면서 소기업대한 관심 및 지원 분야를 강조했다.

 

안산시 단원구 소재 하고 있는 ㈜디와이테크는 전직원 85% 이상이 장애인근로자 및 중증장애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산관내 전자 회사의 전자부품 반제품 임가공(조립 및 검사) 및 포장을 주로 하고 있으며, 의약외품 KF94 마스크 사업부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0년도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인증을 받아 근로능력 기회가 적은 장애인근로자를 채용하여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다.

 

특히, 양 대표는 직업재활전공 분야 졸업자로 사회복지사 및 장애인재활상담사 자격증등 직업재활 전문가로서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정부표창도 3차례 이상의 수상경력이 있으며 직업재활 전문가로서 인정 및 실천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