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나주시, 청렴으로 여는 새로운 한 주 … 자가학습 도입·운영

매주 월요일 전 직원 청렴학습 추진

박경태 | 기사입력 2023/02/09 [15:45]

나주시, 청렴으로 여는 새로운 한 주 … 자가학습 도입·운영

매주 월요일 전 직원 청렴학습 추진

박경태 | 입력 : 2023/02/09 [15:45]

▲ 자가학습 도입·운영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나주시청 공무원들이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에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 수행 다짐의 시간을 갖는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13일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매주 월요일, 내부 행정시스템과 연동한 ‘청렴 자가 학습’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청렴 학습은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공재정 환수법’, ‘세대소통’, ‘신고자 보호’, ‘갑질’, ‘음주운전’ 등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총 38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어렵고 딱딱한 법률적 용어의 개념, 세부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 만화(웹툰), 영상 등 콘텐츠로 제작해 흥미를 부여하고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올해부터 자가 학습 이수율을 전 부서 성과관리 공동지표로 반영하고 상시학습 시간 인정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아울러 23일 대회의실에서 윤병태 시장 주재로 전 부서 청렴시책 보고회를 갖고 2022년도 청렴도 평가 결과 분석에 따른 부서별 특단의 시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청렴 마인드로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할 수 있도록 열외 없이 모든 공직자가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성과관리 지표 반영과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며 “작은 것부터 하나씩 바꾸고 실천해 달라진 모습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 행정,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