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365일 안전한 사상구'… 안전도시 원년 선포식

사상구 안전도시 협의체 구성·지원 조례 제정 예정

박경태 | 기사입력 2023/03/17 [17:55]

'365일 안전한 사상구'… 안전도시 원년 선포식

사상구 안전도시 협의체 구성·지원 조례 제정 예정

박경태 | 입력 : 2023/03/17 [17:55]

▲ '365일 안전한 사상구'… 안전도시 원년 선포식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365일, 24시간 안전한 사상구를 만들겠습니다.”

부산 사상구는 3월 17일 오후 3시 사상구청 지하 1층 구민홀에서‘사상구 안전도시 선포식 및 협약체결’행사를 열고 안전 도시 실현을 다짐했다.

구민들이 재난, 재해 등으로부터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10개 공공기관이 협약을 체결하고‘안전도시’로 나아갈 것을 공식화한 것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사상구를 비롯해 안전 증진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해 온 사상구의회, 사상경찰서, 부산북부소방서, 부산북부교육지원청, 고용노동부부산북부지청, 한국전력공사북부산지사, 한국전기안전공사부산울산본부, 한국가스공사부산광역본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부산광역본부 기관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안전도시 선포와 협약 취지 설명, 축하공연, 협약식, 안전도시 원년 선포식 순으로 이뤄졌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안전도시 사상 사업추진을 위한 협의체 구성, 재난과 사고로부터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 안전관리체계 구축, 생활 주변의 안전 위험요인을 찾아내어 선제적으로 공동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또 사상구민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안전도시 사상’을 목표로 안전·보건 환경 조성을 위한 실천 방안을 단계적으로 제시한다.

이외 사상구생활문화운동본부, 의용소방대, 사상구자율방재단, 사상구의사회, 사상구약사회, 사상구한의사회, 사상구모범운전자회, 사상구자율방범대,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사상강서지회 등 9개 기관도 안전도시 사상을 만들기 위해 후원·재능 기부에 나선다.

사상구는 주민들이 피부에 와 닿는 생활형 안전도시를 조성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관련 기관 지원을 위해 올 상반기 중 안전도시 협의체 지원 조례 제정과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국비 등 사업예산 확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구민들이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 관계 기관과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으로 더 살기 좋은 안전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