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교육지원청,‘함께 크는 마을’공동협의회 개최:경인투데이뉴스
로고

성남교육지원청,‘함께 크는 마을’공동협의회 개최

자기 주체성을 기반으로 상호 존엄의 가치를 함께하는 교육복지 공동체

곽희숙 | 기사입력 2023/03/30 [14:00]

성남교육지원청,‘함께 크는 마을’공동협의회 개최

자기 주체성을 기반으로 상호 존엄의 가치를 함께하는 교육복지 공동체

곽희숙 | 입력 : 2023/03/30 [14:00]

▲ 성남교육지원청 [함께 크는 마을] 공동협의회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성남교육지원청은 30일 성남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함께 크는 마을] 공동협의회를 실시했다.

[함께 크는 마을]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이 공동 추진하는 학교와 지역을 잇는 네트워크로 분당, 수정, 중원에 6개 마을을(36교, 38기관) 구성하여 2012년부터 12년째 운영하고 있다. [함께 크는 마을]은 ‘마을이 키우는 아이, 마을을 키우는 아이로’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학교 및 마을 안에서 아동·청소년의 다양하고 자발적인 경험을 열어줌으로 자주적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을 조성하여 운영하는데 목적이 있다.

[함께 크는 마을]은 작년 한 해 동안 지속적인 코로나 상황이었지만 꾸준히 모여 마을회의를 통해 아동·청소년들과 학교 및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 환경수비대(환경슬로건 공모 및 걷기대회), 마을영상제, 학생들을 위한 놀이문화축제, 환경오락실 축제, 마을 책자 발간 및 출판기념회, 실무자역량강화 연수 등의 공동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함께 크는 마을] 공동협의회는 2022년을 평가·정리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2023년 마을 활동에 대해 논의함으로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마을의 구성원이 되어 마을을 키우는 아이로 자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대해 고민하고 권리형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로 [함께 크는 마을]을 통해 숨어 있던 재능을 발견·발휘함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진학하여 꿈을 이루는 학생들이 생겨나, 마을을 통해 힘이 생기고 인적·물적 자원이 풍부해짐으로 진정한 함께 크는 마을의 취지가 좋은 성장으로 이어져오고 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함께 크는 마을]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기회를 통해 자기 주체성을 기반으로 힘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 진정한 마을이라고 말하며 더 나아가 마을을 통해 꿈과 비전을 찾고 마을에서 건강한 성인으로 뿌리내리는 학생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함께 크는 마을]을 통해 성남 지역 아동·청소년이 잘 성장하고, 더 나아가 아이들이 마을 구성원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