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 북구청, 북구 상가연합회 상생발전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박경태 | 기사입력 2023/03/30 [17:02]

대구 북구청, 북구 상가연합회 상생발전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박경태 | 입력 : 2023/03/30 [17:02]

▲ 대구 북구청, 북구 상가연합회 상생발전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대구 북구청은 3월 27일 오후 6시 3호선 역사하부 쉼터 아트갤러리에서 북구 상가연합회 회장 및 회원분들과 현장을 둘러본 뒤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후 6시부터 1시간가량 아트갤러리 현장을 함께 둘러본 뒤 진행된 간담회에서 아트갤러리 조성목적, 힐링 명소와 북구 상가 간 상생 방안 등에 대하여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근수 부구청장은 “아트갤러리는 역사 하부 공간을 활용하여 주민들이 쉽게 예술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대구 최초의 LED 아트갤러리란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아트갤러리가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지역 주민들에게 힐링이 되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북구 상가연합회 황영무 회장은 “아트갤러리 사업이 완료된 동천역, 칠곡운암역 인근에 운동하면서 그냥 지나치지 않고 발길을 머무르게 하는 곳이 생겼다는 것이 긍정적인 것 같다. 구암역에도 곧 사업이 완료된다고 알고 있는데 세 역이 팔거천의 명소가 되어 인근 상가에도 활력을 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기대에 찬 목소리로 말했다.

북구청은 도시철도 3호선과 팔거천으로 이어지는 구암역 하부 쉼터에도 지역 작가 작품을 전시하는 아트갤러리를 추가 조성할 예정이며, 예술가에게는 작품 소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예술 작품 체험 공간 제공 및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곳이 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