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읍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공동체) 리빌딩’ 교육

박경태 | 기사입력 2023/03/30 [18:09]

정읍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공동체) 리빌딩’ 교육

박경태 | 입력 : 2023/03/30 [18:09]

▲ 정읍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공동체) 리빌딩’ 교육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정읍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단장 안태용) 지난 29일 제2청사 3층 대강당에서 신활력플러스사업 역량강화사업인 ‘액션그룹(공동체) 리빌딩’ 교육을 진행했다.

리빌딩 교육은 기조직된 공동체들의 구성원과 조직을 새롭게 만들어 공동체 활동(사업)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 주체인 액션 그룹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사업 추진단은 지역활동가를 양성하고 기존 그룹(공동체)을 맛-멋-향을 주제로 재구성한 후 활동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분야별 맞춤형 전문교육과 관련된 분야 자격증 과정을 추가 개설하고, 사업 시행과정에서 부족한 지식과 기술을 익히는 등 실무역량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안태용 단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공동체 조직들을 재편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과정이 진행될 것”이라며 “전체적으로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정읍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 내 유·무형 자원의 민간조직을 활용해 특화산업을 육성,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서 농촌의 자립적 발전 기반을 구축하는 농식품부 지역개발사업이다. 정읍시는 2025년까지 맛-멋-향 서로이음 로컬그룹 모델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