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읍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공동체) 리빌딩’ 교육

박경태 | 기사입력 2023/03/30 [18:09]

정읍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공동체) 리빌딩’ 교육

박경태 | 입력 : 2023/03/30 [18:09]

▲ 정읍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공동체) 리빌딩’ 교육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정읍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단장 안태용) 지난 29일 제2청사 3층 대강당에서 신활력플러스사업 역량강화사업인 ‘액션그룹(공동체) 리빌딩’ 교육을 진행했다.

리빌딩 교육은 기조직된 공동체들의 구성원과 조직을 새롭게 만들어 공동체 활동(사업)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 주체인 액션 그룹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사업 추진단은 지역활동가를 양성하고 기존 그룹(공동체)을 맛-멋-향을 주제로 재구성한 후 활동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분야별 맞춤형 전문교육과 관련된 분야 자격증 과정을 추가 개설하고, 사업 시행과정에서 부족한 지식과 기술을 익히는 등 실무역량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안태용 단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공동체 조직들을 재편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과정이 진행될 것”이라며 “전체적으로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정읍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 내 유·무형 자원의 민간조직을 활용해 특화산업을 육성,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서 농촌의 자립적 발전 기반을 구축하는 농식품부 지역개발사업이다. 정읍시는 2025년까지 맛-멋-향 서로이음 로컬그룹 모델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