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 북구청, 갑질 근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박경태 기자 | 기사입력 2023/06/08 [16:47]

대구 북구청, 갑질 근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박경태 기자 | 입력 : 2023/06/08 [16:47]

▲ 대구 북구청, 갑질 근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기자] 대구 북구청은 6월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6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총 350여 명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2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인 ㈜더더교육 정승호 대표를 초청하여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이라는 주제로 배려와 소통의 자세로 세대․직급 간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사례 교육을 통해 진행됐다.

한편, 북구청은 대구에서 최초로 갑질 예방 조례(2022. 5. 10)를 제정하여 갑질 행위자에 대한 엄중 처벌과 피해자 보호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으며, 갑질 행위 실태 설문조사 및 갑질 예방 쪽지 전달 릴레이, 갑질 행위 근절 실천강령 준수 서약, 찾아가는 갑질 예방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갑질 근절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 모두가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 세대․직급 간 소통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따뜻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북구청이 행복한 일터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북구청은 7급 이하 전 직원에 대해서도 하반기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