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 반려식물 키우기로 1인가구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소통의 자리 마련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6/08 [19:33]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 반려식물 키우기로 1인가구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소통의 자리 마련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3/06/08 [19:33]

▲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1인 가구의 심리와 정서적 안정을 위한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1인 가구의 심리와 정서적 안정을 위한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은 1인 가구 15명이 참여하여 반려식물 관리 경연을 통해 관리 비결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모임을 통해 참여자 간 유대관계를 형성해 나간다.

지난 5월 9일부터 30일까지는 총 4회에 걸쳐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작은숲사업단의 전문 강사들을 통해 참여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키울 수 있도록 카네이션, 스파티필룸, 몬스테라 등 초보자도 키울 수 있는 식물을 대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번 프로그램의 한 1인 가구 참여자는 “반려식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키우는 법을 제대로 배울 수 있게 꼼꼼히 알려주셔서 좋았다”며 “아침마다 잘 있나 확인하는 게 일상이 됐으며 반려식물을 통해 삶이 건강하게 바뀌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정은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장은 “반려식물이 1인 가구 분들의 생활의 활력이 됐다는 말씀을 직접 들었을 때 덩달아 기쁜 마음이 들었다”며 “ ‘헌신’이라는 몬스테라의 꽃말처럼 1인 가구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늘 헌신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분기별 모임을 통해 지속적으로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