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서구의회, 제260회 제1차 정례회 구정질문·답변

이영철, 김원진, 서지영, 송이, 김미연, 김남원 의원 구정질문 및 답변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6/09 [18:59]

인천 서구의회, 제260회 제1차 정례회 구정질문·답변

이영철, 김원진, 서지영, 송이, 김미연, 김남원 의원 구정질문 및 답변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3/06/09 [18:59]

▲ 인천 서구의회, 제260회 제1차 정례회 2차본회의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인천 서구의회는 지난 6월 9일 제260회 인천 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총 6명의 의원이 구정질문에 나섰으며, 이영철 의원은 일문일답 방식으로, 김원진·서지영·송이·김미연·김남원 의원은 일괄질문 일괄답변 방식으로 구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실시했다.

이영철 의원은 먼저 수도권매립지 종료 사안에 대한 구청장의 적극적 역할을 당부했고, 시대에 역행하는 행안부의 주민자치회 표준조례안에 대해 앞으로 서구의 주민자치회 관련 조례안을 개정할 시 주민들 및 의원들과 적극 소통하여 추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청년센터 서구 1939의 대관 특혜 의혹 및 서구 인사운영 기본계획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김원진 의원은 최근 인천시가 한국환경공단에 청라광역폐기물소각장 소각시설 기술진단 용역을 의뢰하면서, 6월 말 도출될 용역의 결과가 기존 청라소각장 폐쇄 및 대체 소각장 마련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의견들을 제시하며, 이와 관련하여 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질문했으며, 청라소각장 폐쇄 및 이전에 대한 공약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펼치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서지영 의원은 구정질문으로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하여 루원시티 중심3.4용지가 원래의 계획대로 랜드마크 타워가 건립될 수 있도록 구에서 적극적인 목소리를 대변해주기를 요청했다.

또한 루원복합청사가 지역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로 합리적 대안을 적극적으로 마련줄 것과, 현재 루원시티 내 거주하는 아이들이 10차선을 건너 통학을 해야되는 상황을 언급하면서,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방안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송이 의원은 구청장 공약의 실천계획과 지역자원시설세 확보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첫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수도권캠퍼스를 공약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노력없이 공약을 파기한 점을 지적하고 구청장 공약을 점검하고 재정립할 것을 요청했다.
둘째, 관내 화력발전소가 4곳이나 됨에도 불구하고 도시지역 또는 석탄화력발전소가 아닌 이유만으로 지역자원시설세 분배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음을 들어 지역자원시설세를 확보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김미연 의원은 청년센터 서구 1939 운영실태와 검암 플라시아 개발 사업 관련에 대해 질문했다. 첫째로 청년센터 1939를 노하우가 있는 청년단체 또는 법인에 민간위탁하여 운영의 묘를 살리는 방안을 제시하며, 앞으로 서구청의 추진계획은 무엇인지 질문했다.
둘째로 검암 플라시아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안전대책의 미비, 또한 공사로 인한 300여 개의 웅덩이를 방치하는 등 미흡한 현장관리로 악취 및 모기유충의 서식지로 변질되어 주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으므로, 인천도시공사가 안전 및 방역대책을 시행할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이에 대한 서구청장의 의견을 물었다.

마지막 구정질문에 나선 김남원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차례 지적된 서구의 마실거리 사업의 잘못된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지적하며, 아직도 개선되지 않거나 아무런 조치가 없는 부분도 있음을 강조하고 이에 대한 조치를 당부했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강조하며 지역 소상공인들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 개선에 대하여 당부했다.

한편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제260회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변경의 건을 처리해 15일 3차 본회의에서 ▲의장 보궐선거의 건 ▲상임위원회 위원 사·보임의 건을 처리할 예정이며, 12일부터 16일까지는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진행하고 19일 4차 본회의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