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학년도 대입전형 출발! 안양과천 시험지구 원서접수 시작!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업무담당자 협의회 개최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8/10 [14:58]

2024학년도 대입전형 출발! 안양과천 시험지구 원서접수 시작!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업무담당자 협의회 개최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3/08/10 [14:58]

▲ 2024학년도 대입전형 출발! 안양과천 시험지구 원서접수 시작!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출발인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가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관내 고등학교 및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시작된다. 올해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난이도와 문제 유형에 대한 사회적 이슈로 인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관심이 예년보다 더욱 커진 상황이다. 특히 많은 수험생들에게 걸림돌처럼 느껴졌던 이른 바 고난이도 문항들이 이번 수능부터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재학생과 재수생 모두는 변화된 문제유형이 득이 될지 실이 될지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8월 10일 오후 2시부터 원서접수 업무를 담당하게 될 관내 고등학교 교감 및 고등학교 3학년 부장교사, 원서접수 업무담당 교사 등 80여 명에게 수능 원서접수 지침 등을 안내하는 연수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2시간 여 동안 수능 세부시행 계획과 업무처리 지침 등 원서접수 담당자가 알아야 할 세부 사항을 담당 장학사로부터 전달받고 각종 질의응답을 이어나갔다.

올해 수능은 한국사 영역 필수, 국어과 수학 영역에서의 선택과목 선택,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영역의 교차 선택 가능 등 수능 시행 세부 계획이나 원서접수 처리 지침 등에서 작년과 큰 차이점은 없는 것으로 보이나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과정 홈페이지에 공개된 시행요강을 학생들이 먼저 꼼꼼하게 체크해 보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관내 고등학교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홈페이지 등에 원서접수 등에 대한 안내문을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학생들에게 별도 교육을 시행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의 원서접수를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안양과 과천지역 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은 8월 24일부터 9월 8일 사이에 재학교 및 출신교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되지만 관외 전입자 및 검정고시생, 외국학력 인정자, 시험편의제공 대상자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1층에 마련된 접수처에서 원서를 별도 접수해야 한다. 원서접수 시 제출서류가 많아 원서를 접수하게 될 학교나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미리 확인하거나 전화로 담당자에게 문의해 보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