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순군 스마트 도시계획 군민참여단, 첫 회의 개최

박경태 기자 | 기사입력 2023/09/21 [17:44]

화순군 스마트 도시계획 군민참여단, 첫 회의 개최

박경태 기자 | 입력 : 2023/09/21 [17:44]

▲ 2023년 9월 21일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을 위해 모인 군민참여단 기념사진.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기자] 화순군은 지역혁신을 이끌어가는 화순군 맞춤형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을 위하여 군민이 계획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군민참여단을 모집하고, 9월 20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화순군 스마트 도시계획 군민참여단’은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된 군민 15명, 지역동아리 1개 팀(10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생활 실험(리빙랩 : 생활 속의 도시문제를 군민이 직접 토론하고 해결해 나가는 군민 참여형 프로그램) 방식으로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1회차 회의는 군민참여단의 자기소개, 스마트 도시계획 및 스마트서비스에 대한 개념 이해, 생활 실험(리빙랩) 운영방식 소개 등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으며, 2회차 회의부터는 참여단이 직접 토론을 통해 도시문제를 진단하고, 도시 문제별․지역별 적합한 지능형(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참여단은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성별이 고르게 참여하여, 세대를 아우르는 실현 가능한 계획이 수립될 것으로 기대한다. 군민참여단은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수요일 저녁 7시에 열리므로 더 많은 군민께서 참여하여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많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은 스마트 도시계획 군민참여단의 의견수렴 이후, 스마트 도시계획(안)을 국토교통부에 승인 신청할 예정이며, 지역특화 스마트서비스를 적극 발굴하여 ‘전남 1등 지능형(스마트)도시 화순’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