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철원군, 고석정 꽃밭 역사여행 “세종대왕 납시오” 강무행차 성료

박경태 기자 | 기사입력 2023/09/25 [11:09]

철원군, 고석정 꽃밭 역사여행 “세종대왕 납시오” 강무행차 성료

박경태 기자 | 입력 : 2023/09/25 [11:09]

▲ 고석정 꽃밭 역사여행 “세종대왕 납시오” 강무행차 성료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기자] 철원문화재단은 지난 9월 23일 철원 고석정 꽃밭에서 조선왕조실록 기록을 근거로한 ‘세종대왕 강무행차’ 재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4시 고석정 내 철원관광정보센터에서 출정식을 가진 뒤 고석정 꽃밭까지 250여명의 재현인원이 세종대왕 강무행차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이어 고석정 꽃밭 잔디광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군사들의 진법시연과 함께 검무, 화관무, 농악대합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전년 대비 행사 규모가 확대되어 더욱 더 다채롭고 풍요로운 볼거리가 제공됐다.

강무(講武)란 왕이 직접 참여하는 군사훈련을 겸한 사냥행사로 실록에 따르면 세종대왕은 철원에서만 19회(93일간) 강무를 진행하고 사냥이 끝나면 대군과 신하, 군사, 백성들에게 사냥한 짐승과 음식으로 주연을 베풀었다고 한다.
그 의미를 담아 퍼레이드가 끝난 뒤 철원군민 및 관광객들에게 떡 나눔 이벤트도 열렸다.

또 이날 저녁에 꽃밭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고석정 꽃밭 가을맞이 콩쿨대회와 불꽃놀이, 연예인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철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세종대왕 강무행차 재현으로 깊어가는 가을, 아름다운 꽃밭과 함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