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북도,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 개최

민방위 업무 발전에 기여한 기관·유공자들에 표창 격려

박경태 기자 | 기사입력 2023/09/26 [15:53]

전북도,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 개최

민방위 업무 발전에 기여한 기관·유공자들에 표창 격려

박경태 기자 | 입력 : 2023/09/26 [15:53]

▲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방위대 창설 제48주년을 맞아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국주영은 전라북도의회 의장, 강황수 전라북도경찰청장, 제35보병사단, 시·군 직장민방위대장 및 민방위대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기자] 전북도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방위대 창설 제48주년을 맞아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국주영은 전라북도의회 의장, 강황수 전라북도경찰청장, 제35보병사단, 시·군 직장민방위대장 및 민방위대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민방위대는 지난 1975년 내 마을 내 직장을 지키기 위해 창설되어 현재에 이르렀으며, 각종 사고와 재해 발생 시 민방위대 동원 활동으로 지역 재난 수습 및 복구에 적극 참여하는 등 안보와 더불어 생활 민방위로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민방위 유공 표창 수여, 민방위대 임무와 역할 발표, 민방위 신조 낭독, 민방위의 노래 제창, 그리고 부대행사로 직장민방위대장 교육을 실시했다.
민방위 유공 도지사 표창에는 기관표창 임실군, 개인표창 전주시 민방위대장 김희은 씨 등 총 6명이 수상했으며, 전라북도경찰청장 표창에 군산시 조촌동 8통 민방위대장 원유덕 씨 등 3명, 제35보병사단장 표창에 순창군 이금순 팀장 등 3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어 직장민방위대장의 국가관 및 안보관을 확립하기 위한 안보교육, 교통전문 교육을 실시해 직장민방위대장의 지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시간도 가졌다.

김관영 도지사는 “지금까지 각종 재난 및 위험 상황에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민방위대가 큰 역할을 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북을 지키는 든든한 방패로서, 지역 안보와 발전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