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함박종합사회복지관, 추석행사 ‘추석愛 함께 해요‘ 나눔 행사

김종석 | 기사입력 2023/09/28 [12:52]

함박종합사회복지관, 추석행사 ‘추석愛 함께 해요‘ 나눔 행사

김종석 | 입력 : 2023/09/28 [12:52]



[경인투데이뉴스=김종석 기자]  함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대호)은 지난 9월 26일 화요일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연수1동 지역주민에게 추석 선물 꾸러미를 전하는 ’추석愛 함께 해요‘ 행사를 진행하였다. 

 

 사전 행사로 ’사랑과 정을 나누는 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여 쌀을 기부받아 송편을 빚었으며, 고려인 및 외국인 성인과 아동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다도체험, 다식만들기, 투호놀이, 강강술래)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하여 뜻깊은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행사를 위해 복지관 주민모임의 주민분들이 지역주민에게 나눠 드릴 모듬전을 직접 만들었다. 또한 복지관 직원과 사나래봉사단이 함께 선주민과 고려인 및 외국인 69가정에 송편, 모듬전, 식혜, 약과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 전달과 명절인사를 전하였다. 

 

 추석 선물 꾸러미를 받은 한 주민은 “명절에 이렇게 고마운 선물 꾸러미를 받게 되어 기쁘다. 모두 즐거운 한가위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였다.

 

 모듬전을 직접 만든 한 주민은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듬전을 다함께 만들었으니 맛있게 드시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석 연휴을 보냈으면 한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함박종합사회복지관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선주민과 고려인 및 외국인이 함께 거주하는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