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시, 폭력 예방 민·관·경 합동 캠페인 실시

박지아 기자 | 기사입력 2023/11/21 [15:51]

광양시, 폭력 예방 민·관·경 합동 캠페인 실시

박지아 기자 | 입력 : 2023/11/21 [15:51]

▲ 광양시, 폭력 예방 민·관·경 합동 캠페인 실시


[경인투데이뉴스=박지아 기자] 광양시는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이해 21일 광양읍 5일 시장에서 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광양시, 광양경찰서, 광양YWCA, 광양여성상담센터, 행복을여는집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경 합동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은 시장 방문객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폭력의 유형과 대처 요령, 피해자 지원기관을 안내하는 리플릿과 홍보물품(장바구니)을 배부하며 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사업에 대해 홍보했다.

양경숙 광양여성상담센터 소장은 “누구나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으려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많은 분이 동참해 주셔서 뜻깊은 캠페인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내 발생하는 성폭력, 가정폭력 등 복합피해에 대한 전문적인 맞춤형 피해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는 가정폭력상담소(광양여성상담센터) 1개소,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행복을여는집) 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광양여성상담센터는 가정폭력·성폭력 등 연간 1,500여 건의 상담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행복을여는집은 연간 50여 명의 가정폭력 피해자를 단기 보호하고 숙식 제공 및 의료·상담치료 지원, 피해자들의 자립을 위한 직업훈련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