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군산시 청년뜰, 창업페스타 개최

구세혁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08:43]

군산시 청년뜰, 창업페스타 개최

구세혁 기자 | 입력 : 2023/12/06 [08:43]

▲ 군산시청


[경인투데이뉴스=구세혁 기자] 군산시는 청년뜰 창업센터가 오는 9일 청년뜰에서 '2023년 군산 청년뜰 창업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창업 활성화와 판로개척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며, 시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행사는 ▲ 지역창업가의 생산제품 홍보와 판매를 위한 팝업부스 10개소 설치·운영, ▲ 예비창업가 발굴을 위해 로컬크리에이터 10개팀이 겨루는 아이디어 경진대회, ▲ 창업가를 위한 마케팅, 세무상담, 사업계획서 작성 등 1:1 전문가 멘토링이 운영되며, 와인잔 마카 페인팅 등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팝업부스에 참여하는 10팀의 창업가 중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개 기업에게는 인플루언서 단독 홍보지원과 2024년 롯데몰 팝업스토어 행사 우선 참여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며,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채택된 아이디어(3개)는 24년 군산시 예비 라이콘 육성을 위한 지원 및 후속 관리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창업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홍보와 유통망 확대에 있어 이번 행사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발굴된 차별화되고 경쟁력을 갖춘 예비 라이콘 기업들이 군산시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지원 프로그램 및 창업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년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청년뜰 창업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