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 소사청소년센터 ‘주말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3/06 [14:33]

부천 소사청소년센터 ‘주말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3/06 [14:33]

▲ 소사청소년센터 주말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홍보물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소사청소년센터는 오는 14일까지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2024년 1학기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지역 내 주말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 급식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부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며 경기도에서는 소사청소년센터가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다.

초등 4~6학년 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말 돌봄 서비스로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3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간 창의공예(목공, 가죽), 창의마술, 창의기술(3D펜 등), 역사탐험 등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참가비를 지원하고 있다.

소사청소년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사회정서를 발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관심 있는 청소년과 보호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소사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전 활동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내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