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사례개념화 연수 실시

김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3:24]

여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사례개념화 연수 실시

김지영 기자 | 입력 : 2024/04/11 [13:24]

▲ 여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사례개념화 연수 실시


[경인투데이뉴스=김지영 기자]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8일 위(Wee)센터와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상담을 위한 사례개념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례개념화는 상담 개입과 관련된 정보들을 확인하여 상담 방향과 상담목표를 설정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번 연수는 박명희 행복디자인심리상담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해 사례 개념화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상담자의 자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명희 소장은 “상담은 내담자에 대한 깊은 이해로부터 시작하고, 내담자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머리와 가슴으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사례개념화의 원리를 통해 내담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상담 능력을 향상하여 상담 개입의 효율성을 높이는 상담자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박OO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효과적인 상담계획을 세우고 개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관흠 교육장은 “학교 부적응 및 위기 학생들을 직접 마주하고 개입하는 상담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사례개념화의 원리를 학교 상담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효과적인 상담이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