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문화재단, 예술인을 위한 종합소득세 무료상담 운영

신영모 | 기사입력 2024/04/19 [23:12]

고양문화재단, 예술인을 위한 종합소득세 무료상담 운영

신영모 | 입력 : 2024/04/19 [23:12]

 

 

“복잡한 예술인 종합소득세, 고양문화재단에서 도와드립니다”

고양시 거주 프리랜서 예술인 대상, 종합소득세 등 세무상담, 소득세 전문 세무사와 일대일 상담

5월7일[수) ~ 8일(목) 오전 10시~12시, 13시~18시, 고양문화재단 열린회의실

 

[경인투데이뉴스=신영모 기자]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김백기)이 ‘어울림누리 별따기 배움터’에서 고양시 예술인을 위한 ‘종합소득세 일대일 무료 상담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리는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5월을 앞두고 지역 예술인이 세무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소득 활동을 하는 모든 개인사업자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의무 대상이며, 프리랜서인 대부분의 예술가 역시 이에 해당된다.

 

상담은 다수의 경력을 보유한 세무사가 진행한다. 예술가와 세무사가 일대일로 이야기를 나누며 ▲신고 필요 서류 ▲신고 방법 ▲세금 납부 요령 ▲절세방법 및 공제 기준 등을 비롯해 종합소득세 신고와 관련해 궁금한 점을 알려줄 예정이다.

 

상담 시간은 5월 7일(수)과 8일(목) 오전 10시~12시, 오후 1시 ~ 6시까지이며, ‘어울림누리 별따기 배움터 3층 열린회의실’에서 진행한다.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복식부기 대상자, 단체, 사업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김백기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예술인들이 놓치기 쉬운 세금 관련 문제를 상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고양시의 예술가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예술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사전신청은 고양문화재단(1577-7766 / www.artgy.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