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컬러테라피]우리 가족 컬러더하기(+)’ 프로그램 성료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1:44]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컬러테라피]우리 가족 컬러더하기(+)’ 프로그램 성료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5/08 [11:44]

▲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컬러테라피]우리 가족 컬러더하기(+)’ 프로그램 성료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인천시 계양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 13일부터 27일까지 운영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컬러테라피]우리 가족 컬러더하기(+)’ 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컬러테라피] 우리 가족 컬러더하기(+)』는 초등 청소년(4~6학년)과 보호자 총 9가족을 대상으로 컬러테라피를 진행해 참가자의 정서지능과 자기효능감 향상에 도움을 주고, 청소년과 보호자가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유대감 형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회기 자신의 긍정 컬러 에너지 찾기, 2회기는 컬러 성향 분석하기, 3회기는 자신의 힐링 컬러와 아로마를 이용한 컬러향수 만들기로 총 3차례 진행됐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청소년과 보호자들은 컬러 성향을 배우고 서로를 이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나의 색으로 향수를 만들어서 흥미 있고 재미있는 하루였다.”, “결과물을 보니 더욱 만족도가 높은 활동이었다. 컬러 향수로 힐링 받고 긍정 컬러 및 보완 컬러와 함께 아이들 양육에 힘쓰려고 한다.”라는 등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편, 계양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4월 27일, 컬러향수 만들기 활동을 끝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컬러테라피] 우리 가족 컬러더하기(+)』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5월 18일 청소년의 공중 예절 확립 및 우리나라 예절 문화 계승을 위한 오감만족 전통예절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