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 남구, 동 단위 걷기동아리‘보보익선’발대식 개최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3:17]

부산 남구, 동 단위 걷기동아리‘보보익선’발대식 개최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5/13 [13:17]

▲ 부산 남구, 동 단위 걷기동아리‘보보익선’발대식 개최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부산 남구는 지난 10일 남구청 1층 대강당에서 걷기동아리 회원 300여명과 함께 남구 동단위 걷기동아리 ‘보보익선(걸을 때 마다 건강도 챙기고, 같이 걷는 사람끼리 유대감도 좋아진다)’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남구는 동 단위 통합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 및 건강걷기 문화 활성화를 위해서 걷기동아리 보보익선 이라는 명칭 아래 동 단위로 체계화했다.

4월 한 달간 걷기 리더자 30명을 양성했고, 보보익선 걷기동아리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11월에는 걷기동아리 성과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짐스틱을 활용한 건강체조 시연 및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건강체조를 시작으로 ▲동 단위 걷기동아리 소개 ▲주민대표 선서 및 결의문 낭독 ▲ 부산시 1530 건강걷기지원단 전문강사의 건강과 올바른 걷기 강좌로 순으로 진행됐다.

또 남구청 야외 공간에서는 심뇌혈관질환 및 비만예방, 금연·절주, 모자보건, 치매관리 사업 등을 홍보하는 건강 캠페인 부스를 운영하여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우리 몸 건강의 가장 기본적인 것은 올바른 자세와 올바른 걸음걸이이며 온 남구민들이 그것을 실천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남구 걷기동아리는 상시 모집 중으로 행정복지센터나 남구보건소 건강체험실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언제든 참여가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