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달성군립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학술심포지엄 개최

박경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4:29]

달성군립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학술심포지엄 개최

박경태 기자 | 입력 : 2024/05/24 [14:29]

▲ 달성군립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학술심포지엄 개최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기자] 달성교육재단 달성군립도서관은 22일,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2014년 3월 20일 개관한 달성군립도서관은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하여 도서관의 지난 과거를 돌아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지난 22일 달성군립도서관에서 학술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번 학술 심포지엄은 식전 행사인 다사읍 소재 죽곡초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공연과 함께 시작하였으며 '달성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도서관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됐다.

김종성 교수(계명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오동근 교수(계명대학교 문헌정보학과)의 ‘달성군립도서관 중장기 발전계획(2025~2029년)’ ▲오지은 서울도서관장의 ‘우리나라 공공도서관의 현재와 미래’ ▲박영애 의정부시 도서관과장의 ‘의정부시 도서관 사례를 중심으로 더 연결된 미래, 도서관’의 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이루어졌다.

행사에는 달성교육재단 이사장인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한 달성군의회 신동윤 부의장, 군의원, 기관단체장 등 많은 지역주민이 참석해 도서관의 새로운 미래를 모색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 권역별 도서관 조성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교육문화복지 달성군을 만들겠다”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