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성군, 노지 스마트농업 데이터플랫폼 정보화전략 수립 보고회 개최

박경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0:20]

의성군, 노지 스마트농업 데이터플랫폼 정보화전략 수립 보고회 개최

박경태 기자 | 입력 : 2024/06/21 [10:20]

▲ 의성군, 노지 스마트농업 데이터플랫폼 정보화전략 수립 보고회 개최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기자] 의성군은 지난 20일 ‘의성군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의 세부 계획 수립 중 정보화 시스템 구축을 위한 ‘노지 스마트농업 데이터플랫폼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의성군, 경상북도, 스마트농업 분야 전문가, 참여 업체, 의성스마트농업사업단 등 지자체와 관련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현재까지 추진된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내용을 검토한 후, 향후 구축될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모델 방향성에 대한 협의와 함께 의성군의 데이터 기반 스마트농업 확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과 노력을 다짐했다.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데이터플랫폼 구축사업’은 실증단지와 생산 단지에 설치된 IoT 센서의 환경정보 데이터와 마늘 생육데이터 등을 수집, 분석하여 데이터 기반의 영농 관리 의사결정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품질 데이터 수집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와 스마트농업 참여 농가의 적극적인 협력이 요점으로 꼽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신의 스마트농업 기술과 데이터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영농관리 의사결정 지원 서비스 모델을 의성군 전체 농업에 적용하여 의성군을 대표적인 스마트농업 도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