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시, 서울계약마당 서브 화면·모바일 웹 새단장…접근성·편의성↑

서브 화면·모바일 웹 전면 개편으로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 극대화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0:04]

서울시, 서울계약마당 서브 화면·모바일 웹 새단장…접근성·편의성↑

서브 화면·모바일 웹 전면 개편으로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 극대화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07/10 [10:04]

▲ 서울계약마당 개편화면(안)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서울시는 서울계약마당 누리집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데스크탑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하여 7월 10일 09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울계약마당은 서울시(본청, 사업소, 25개 자치구, 투자·출연기관)의 모든 계약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발주계획부터 입찰공고, 개찰 결과, 계약정보, 대금 지급 정보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해 5월 메인화면 개편에 이어, 이번에는 서브 화면과 모바일 웹까지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누리집의 품질과 완성도는 물론,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2023년 메인화면에 신생기업의 공공 조달사업 참여 안내 페이지 신설, 창업·혁신기업 조회 기능 추가 등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선 개편한 바 있다.

서브 화면 개편을 통해 메인 화면과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강화했다. 또한, 개방감과 시원함을 표현하기 위해 메인 화면과 동일한 가로 여백을 사용했다.

모바일 웹은 PC 웹과의 디자인 및 구성 불일치 문제를 해결하고 UI/UX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PC 웹과 동일한 메인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구성으로 변환하여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2019년 처음 구축된 이후 큰 변화 없이 유지되던 모바일 웹은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사용자 경험(UX)을 향상시켰다.

서울계약마당은 이번 개편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사용자 만족도를 제고할 뿐만 아니라, PC 웹과 모바일 웹 간의 디자인 및 구성 일관성을 확보하여 사용자에게 더욱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선혜 서울시 재무과장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계약행정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이 누리집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개편으로 서울시의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행정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