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도시관리공사,
일산동부경찰서와 안전경영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영모 | 기사입력 2024/07/17 [18:04]

고양도시관리공사,
일산동부경찰서와 안전경영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영모 | 입력 : 2024/07/17 [18:04]

 

[경인투데이뉴스=신영모 기자]고양도시관리공사는 지난 16일 일산동부경찰서와 상생형 혁신‧안전경영 확립을 위한 공영주차장 입출차 정보제공 협업과 안심귀갓길 등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실종사건 및 범죄 피의자 조기 검거를 위한 실시간 핫라인 공유를 통한 주차장 피의차량 입출차 정보 공유 ▷범죄 취약지 진단, 위험요소 발굴 및 개선 등 범죄예방 환경 개선사업▷지역주민의 평온한 일상 확보를 위한 치안문제 발굴 및 해결 등 협약의 목적 달성을 통해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한 지역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일산동부경찰서는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87개소 중 무인으로 운영되는 차량관제시스템이 설치된 주차장 57개소의 실시간 입출차 차량정보를 제공받아 활용하게 된다.

 

또한, 일산동구 내 범죄 취약지 진단, 위험요소 발굴을 통해 다양한 범죄예방 환경조성사업(CPTED)을 고양도시관리공사와 일산동부경찰서 협업을 통해 추진할 예정이다.

 

공사 강승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속화하는 사회변화 속에 디지털 정보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주차정보제공과 안심귀갓길 등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고양시 일선 범죄예방과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에 기여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