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클래스‘ 행복예감 정서교감 태교교실 ’열려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Non Stop 출산지원사업 부모교육
|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회장 박규홍)는 인천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8월 6일 ~ 8월 27일까지 3주 과정으로 ‘임산부클래스 ’를 진행한다.
임산부 클래스는 인천광역시 Non Stop 출산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태교프로그램이며, 임산부와 태아의 정서적 교감과 안정을 위한 힐링태교로 임산부들이 직접 ‘애착인형’과‘서양자수 소품가방’을 만들어보는 흥미로운 시간이다.
임산부클래스 외에도 육아맘과 육아아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인천지역에서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부모교육 참여 신청은 인천지역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육아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비와 재료비 전액 지원된다. 참가신청은 네이버 카페 육아친구인천 (https://cafe.naver.com/mammammam)을 통해 가능하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정신숙 본부장은 “임산부클래스는 태아와의 정서적 교감 및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행복한 임신, 출산, 육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