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어린이날 맞아 과학으로 놀았다…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과학왕 체험’ 성황

다양한 과학 콘텐츠 체험하며 과학적 원리 즐겁게 체득

곽희숙 | 기사입력 2026/05/05 [17:39]

어린이날 맞아 과학으로 놀았다…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과학왕 체험’ 성황

다양한 과학 콘텐츠 체험하며 과학적 원리 즐겁게 체득

곽희숙 | 입력 : 2026/05/05 [17:39]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어린이날 행사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어린이날을 맞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참여형 과학 체험 행사를 열고 과학의 즐거움을 알렸다.

 

교육원은 5일 의정부 북부과학교육관 전 공간을 활용해 ‘오늘은 내가 과학왕!’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만지며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은 프로그램은 ‘사이언스 매직쇼’였다. 초등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공기 대포와 액체질소 실험 등을 활용, 마술과 과학을 결합한 공연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소프트웨어 체험 프로그램도 눈길을 끌었다. 컴퓨팅교사협회와 함께 진행한 ‘게임 체험’에서는 브릭과 코딩을 접목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의 개념을 익혔다. 이와 함께 ‘핑퐁 로봇 체험’과 ‘우주 뱃지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로봇 제어와 제작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탐구 중심 학습이 이뤄졌다.

 

전시관 곳곳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도 이어졌다. 학생들은 시설 곳곳을 탐험하며 미션을 수행하고 도장을 모으는 체험에 참여했으며, 포토존에서는 ‘사이언스 네 컷’ 사진 촬영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남겼다.

 

현계명 원장은 “아이들이 과학을 어렵게 느끼기보다 즐겁게 경험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확대해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