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초·중등 교사 대상 진로교육 전문성 강화 연수 운영진로교육 정책 이해부터 실무 상담 노하우까지 원스톱 지원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미래 사회와 직업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사의 진로지도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천 중심 진로교육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5월 8일부터 6월 27일까지 운영되며, 과정별로 ▲중등 진로전담교사 심화 과정(5월 8~9일) ▲중등 진로교육 역량 강화 과정(5월 21~22일) ▲초등 진로교육 역량 강화 과정(6월 26~27일)으로 나눠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현장 적용도를 높인 실습형 프로그램 중심으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는 ▲‘꿈it(잇)다’ 시스템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진로 설계 실습 ▲학교급별 진로 연계 교육 우수사례 공유 ▲진로 심리검사와 상담 실무 ▲창업교육 운영 사례 등이 포함된다.
특히 교사들이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적성에 맞춘 진로 코칭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실제 수업과 상담 현장에 접목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에 중점을 뒀다.
지미숙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장은 “교사들이 미래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진로교육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진로교육 협력 체계를 확대해 학생 중심의 진로교육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곽희숙(ktnpress@daum.net)
<저작권자 ⓒ 경인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