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산시체육회·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지회, 여성 생활체육 활성화 맞손

장은희 | 기사입력 2026/05/08 [20:39]

안산시체육회·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지회, 여성 생활체육 활성화 맞손

장은희 | 입력 : 2026/05/08 [20:39]

▲ 안산시체육회·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지회 업무협약식


[경인투데이뉴스=장은희 기자] 안산시체육회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지회가 여성들의 생활체육 참여 확대와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협력에 나섰다.

 

안산시체육회(회장 이광종)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지회(회장 이효성)는 8일 안산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여성 친화형 체육 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여성 체육 활성화와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생활체육 참여 기회 확대를 비롯해 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봉사 및 나눔활동, 체육·여성단체 간 네트워크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여성들이 보다 쉽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캠페인과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 안산시체육회·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지회 업무협약식 단체기념 사진

 

이광종 안산시체육회장은 “이번 협약은 여성들의 건강한 삶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생활체육을 통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효성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지회장도 “여성들의 체육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양 기관의 협력이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체육회는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과 지역 연계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