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1년도 제1회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5일 2021년 제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에 관한 내용을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자격은 2010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로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이상 학력이 있는 자이거나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 있는 자여야 하며 고등학교 제적일로부터 공고일까지 6개월 이상이 지나야 한다.
응시원서는 나이스대국민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방문 접수는 2월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5일간 인천시교육청 신관 지하 1층에서 실시한다.
시험은 초졸 인천석천초, 중졸 청량중, 고졸 구월중·인천논현중·인천정보과학고 3곳에서 시행되고, 특별관리(장애) 지원자는 인천청선학교에서 시험을 치른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을 감안하여 고령자 및 기저질환자는 8월 초에 예정돼 있는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를 권고하고 가급적이면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도록 당부했다. 이번 시험은 4월 10일(토)에 시행되고, 합격자 발표는 5월 11일(화)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합격자 편의를 위해 5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토·일요일 포함) 합격증서를 교부한다.백칠성
<저작권자 ⓒ 경인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