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신영모 | 기사입력 2021/02/22 [15:54]

의정부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신영모 | 입력 : 2021/02/22 [15:54]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월 26일부터 요양병원·요양시설 등 고령층 집단 시설의 만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접종 대상자는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 시 치명률이 높은 대상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였으며, 1분기 접종대상은 집단감염에 취약한 만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입소·종사자,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 대응인력 등이다.


정부 방침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며, 요양병원의 경우 병원 자체접종을 실시하고, 요양시설은 시설별 협약 의료기관 또는 계약된 의사가 접종, 보건소에서 시설 방문접종, 보건소 내소접종의 3가지 방법으로 시설별 여건에 맞춰 실시한다.


2~3월 1차 예방접종을 끝내고, 4~5월 2차 예방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며, 안전한 접종 시행을 위해 예방접종 관련 모든 의료 및 행정인력은 사전 코로나19 예방접종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보건소는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으로 이루어진 방문접종 1개 팀을 구성했으며, 사전점검팀을 구성하여 시설별 협약 의료기관 또는 계약의사 소속 의료기관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황범순 의정부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장은 “코로나19 위기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시민 모두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접종 순서에 해당하는 분들은 예방접종에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라며 예방접종이 시작되더라도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 수칙 준수가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