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익산시-롯데마트, 청년외식창업 공간 지원

- 롯데마트 익산점 푸드코트 공간 5개실 지원 -

나미선 | 기사입력 2021/03/04 [12:18]

익산시-롯데마트, 청년외식창업 공간 지원

- 롯데마트 익산점 푸드코트 공간 5개실 지원 -

나미선 | 입력 : 2021/03/04 [12:18]

롯데 푸드코트 청년창업자(포스터)

 

익산시가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롯데마트와 손잡고 전폭적인 지원에 나섰다. 시는 오는 24일까지 청년외식창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장소는 롯데마트 익산점 푸드코트 내 5개실이며 익산시는 팀당 2천만원 한도 내에서 전체 시설비의 50%와 월 임대료(최대 월 50만원, 1년간 지원)를 지원한다.

 

롯데마트는 보증금과 관리비 면제, 음식 매뉴얼화, 위생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가능한 대상은 만18세~39세 익산에 거주하는 청년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익산청년센터 청숲에 방문접수하면된다. 사업에 신청한 참여자에 대해서는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통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품평회심사 등 심도있는 심사를거쳐 최종지원대상자를 선정할예정이다.

앞서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26일 롯데마트와 청년외식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이번사업을 통해 청년창업과 일자리 창출, 지역상권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며“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사항은 익산시청 홈페이지와 익산청년센터 청숲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수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