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4월 과학의 달 맞아 ‘과포자’를 위한 온라인 과학강연 마련

박기표 | 기사입력 2021/04/12 [07:34]

경기도, 4월 과학의 달 맞아 ‘과포자’를 위한 온라인 과학강연 마련

박기표 | 입력 : 2021/04/12 [07:34]

 

경기도가 올해로 54년째를 맞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창의재단이 추진하는 과학축제에 온라인 과학강연을 운영한다.

과학문화지역거점센터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강연 주제는 ‘과포자(과학을 포기한 사람)를 위한 1타 과학강연-물리편’으로 도내 대학인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들이 강연에 나선다.

강연은 ▲물리 절친 가능(김윤배 교수) ▲DNA와 나노물리가 만나다(박성하 교수)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물리학을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일상 속에서 친근하고 쉽게 물리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전망이다.

해당 과학강연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하는 과학교육 웹사이트 ‘사이언스 올(www.scienceall.com)’에서 오는 16일 방영되며 경기도의 과학강연 외에도 4월 한달 간 사이언스 올에서 우주개발, K-바이오, 디지털 뉴딜, 탄소중립 등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4월 과학의 달뿐만이 아니라 1년 내내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경기도 과학문화 지역거점센터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도내 청소년을 중심으로 과학문화 저변이 확대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