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관내 노인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2021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 공모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삼척시 소재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공익단체로서 지원 대상사업을 시행하는 자이다.
지원 대상사업은 ▲효, 예절 등 전통문화 선양 ▲노인 문제 연구와 노인 문제 상담소 운영 ▲노인교육과 충효 교실 운영 ▲노인의 건강 및 취미활동 ▲노인회 운영에 수반된 비용 ▲각급 노인회(시 지회, 읍‧면‧동 분회, 경로당)의 지도 육성 ▲사회 봉사활동 참여와 지도 ▲기타 노인복지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지원 비용은 각 사업별 200만 원 이내이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에서 다운받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에서 받을 수 있다. 사업을 희망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공익단체는 오는 21일까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금 지원은 ‘삼척시노인복지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지원 결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단체별로 통지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사업기간은 오는 5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사회복지과 경로복지계에 문의하면 된다. 박기표(pkpyo78@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