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왕시, 주민공동체 커뮤니티 공간‘들樂날樂’개소

박기표 | 기사입력 2021/04/15 [15:53]

의왕시, 주민공동체 커뮤니티 공간‘들樂날樂’개소

박기표 | 입력 : 2021/04/15 [15:53]

 

의왕시는 14일 김상돈 의왕시장, 이소영 국회의원, 윤미경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및 마을활동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공동체 커뮤니티 공간인‘들락날락’의 개소식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포일근린공원 내 다목적 홀 내 마을공동체 구성원들이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공동체 거점공간을 개소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들락날락’은 2020년 경기도에서 추진한 시군 공동체 거점공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전액을 도비보조금을 받아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김상돈 시장은 기념사에서“주민공동체 커뮤니티 공간 개소를 통해 마을공동체 회의, 모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공간으로 활용하여 시의 중추적인 주민소통 공유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마을활동가들의 활발한 활동이 궁극적으로 시의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되는 만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시에서는 들락날락 개소를 시작으로 시 곳곳에 공동체 공간이 늘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마을 활동가 20여명이 참석해 오랫동안 기다려 온 주민공동체 커뮤니티 공간의 개소를 함께 축하했으며, 이번 공간을 기반으로 더욱더 다양하고 지속적인 공동체 활동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