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주시, 2030 충주 미래비전 청년자문단 의견수렴

박기표 | 기사입력 2021/04/30 [11:56]

충주시, 2030 충주 미래비전 청년자문단 의견수렴

박기표 | 입력 : 2021/04/30 [11:56]

 

충주시가 충주발전 10년의 청사진을 완성하기 위해 ‘2030 충주 미래비전’을 자체 수립하고 다양한 시민계층으로부터 의견을 담고 있다.

 

시는 지난 3월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행정자문단 간담회 및 충주톡을 활용한 시민 의견수렴에 이어 지난 28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청년자문단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충주‧중원 양대 JC(청년회의소)임원 등으로 구성된 청년자문단은 급변하는 사회 여건에 빠르게 대응하는 시책 추진과 청년들이 충주시의 경제 중심축으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버팀목이 되어주는 든든한 시정을 주문했다.

 

이 밖에도 비전 관련 다양한 실천과제들과 지역의 현안에 대해 시 관계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30 충주 미래비전은 △경제성장도시 △낭만품격도시 △살기편한도시 △농촌활력도시 △행복나눔도시 등 시민이 쉽게 체감할 수 있는 5개의 미래상과 실천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시는 이번 청년자문단 의견 청취에 이어 향후 전문가간담회, 시민공청회, 유튜브 라이브 시민 소통 등 시민 의견을 모으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추진할 계획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 발전을 견인할 청년계층과 2030 충주 미래비전에 대해 의미 있는 소통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라며, “시민이 희망하고 체감할 수 있는 비전을 완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반영해 올해 하반기에는 완성된 2030 충주 미래비전을 시민들께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