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년 천안문화도시 Lifestyle 페스타 개최

곽희숙 | 기사입력 2024/06/21 [16:24]

2024년 천안문화도시 Lifestyle 페스타 개최

곽희숙 | 입력 : 2024/06/21 [16:24]

▲ 천안문화도시 Lifestyle 페스타 포스터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천안시와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 문화도시사무국이 6월 22일(토) 13시부터 21시까지 천호지 근린공원에서 [2024 천안문화도시 Lifestyle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취향',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을 주제로 천안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 생산 및 소비를 축제 현장에서 공유하고 함께 즐기는 기회를 통해, ‘문화도시 천안’의 주체로서 ‘청년’을 발굴하고 앞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하는 취지에서 청년 정주율이 높은 안서동 천호지 공원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페스타는 천안 문화도시센터가 선정한 라이프스타일 홍보 및 체험 부스로서 <Lifestyle zone>, 자신의 취향을 공유하고 판매하는 <취향마켓>, 버스킹 공연과 DJ파티 등의 <특별행사>, 천안문화도시의 사람, 공간,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문화도시 아카이빙 전시>, 더운 날씨 쉼터 제공을 위한 <취향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Lifestyle zone에서는 스케이트보드 클래스, 에코백에 그림을 새기는 실크스크린 체험, 그래피티 작가와 함께 진행하는 티셔츠 커스텀 체험, 도예 체험, 플루이드 아트체험 등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서브컬처를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천안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사무국장 김제곤, 사업담당 김태명 주임) “천안문화도시는 시민의 문화자주권와 문화독립을 주제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는데 가장 창의성이 넘치는 청년들의 사업 참여를 촉진하고 안서동의 문화적 잠재력과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지금 여기, 가장 ‘힙’한 것들을 모아 놓았다. 이번 페스타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새로운 즐거움을 만끽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