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 김현, 양문석, 박해철 국회의원과 경기도‧안산시 의원, 안산시체육회 이광종 회장, 안산시 25개동 체육회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대거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는 각계각층의 시민 참여로 시민 화합과 활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39년째 개최하는 행사이며, 특히 이번 2024 안산페스타 안산시 통합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행사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25개동의 입장단의 각 동별 특색있는 입장식으로 시작으로 어가행렬, 개회식 체육대회, 동별 장기자랑 등 다수의 시민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5,000여명의 안산 시민의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체육대회는 줄다리기, 협동제기차기, 단체줄넘기, 씨름, 이벤트 경기 등 다양한 경기가 진행 되었으며, 종목별 우수한 성적으로 단합된 모습을 보여준 안산동이 1등을 하였다.
초대가수 박군의 오프닝으로 시작된 장기 자랑에선 25개동의 참가자들의 열띤 관객들의 호응에 맞춰 열정적인 무대공연을 선보였다.
이광종 안산시체육회장은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에 참가해주신 25개동 선수단의 열정에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시민들의 체력증진과 화합의 시간이 되었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안산시체육회에서는 25개동의 체육회 발전과 시민들 누구나 쉽게 체육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만들겠다. 신바람 나는 체육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회결과
장은희(ktnpress@daum.net)
<저작권자 ⓒ 경인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