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제2차 중간보고회 개최

부천시 미래 스마트도시 비전·목표·스마트도시서비스(안) 확정

곽희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2:07]

부천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제2차 중간보고회 개최

부천시 미래 스마트도시 비전·목표·스마트도시서비스(안) 확정

곽희숙 기자 | 입력 : 2024/10/15 [12:07]

▲ 부천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제2차 중간보고회 개최 모습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부천시는 지난 14일 시청 창의실에서 부천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제2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부천시 스마트도시계획은 제4차 국가 스마트도시 종합계획을 토대로 부천시의 지속 가능한 도시와 첨단 미래도시 모델을 구현하기 위한 5개년(2025.~2029.) 법정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송재환 부시장을 비롯한 부천시 스마트도시사업위원회, 부서 관계자, 용역 수행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조성 방향과 추진전략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스마트도시계획 착수보고회 이후 진행된 1차 부서 인터뷰, 시민 설문조사, 시민참여 리빙랩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비전과 목표, 추진전략과 26종의 스마트도시서비스(안)을 확정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디지털 모빌리티 교통도시 ▲인공지능(AI)·빅데이터 안전도시 ▲탄소중립 도시 ▲포용적 행복도시 ▲지능화 도시를 5대 목표로 삼아 다양한 분야에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송재환 부천시 부시장은 “스마트도시계획은 부천시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계획인 만큼, 전문가와 각 관계부서 간의 유기적인 협업과 소통이 중요하다. 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스마트도시계획은 권역별 공간 구상, 집행계획, 성과관리 등에 대한 3차 부서 인터뷰 및 시민공청회를 거쳐 내년 상반기 안에 국토교통부 계획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