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거제시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인턴십프로그램 운영

인턴십을 통해 실력과 경력이 늘었어요 

박경태 기자 | 기사입력 2024/12/09 [14:04]

거제시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인턴십프로그램 운영

인턴십을 통해 실력과 경력이 늘었어요 

박경태 기자 | 입력 : 2024/12/09 [14:04]

▲ 거제시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인턴십프로그램 운영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기자]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5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4명을 대상으로 람카페(계룡로)와 꽃그늘(연사1길)에서 바리스타 및 메이커 공방 인턴십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인턴십프로그램은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및 자기계발 프로그램 후 실질적인 직업 체험과 훈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적성 및 흥미 발견에 주요한 경험을 제공했고 진로 설정에도 도움이 됐다.

참석한 청소년은 “인턴십 훈련을 하면서 확실히 커피 내리는 실력이 많이 좋아진 것이 실감이 나고 경력도 쌓이니 나중에 카페에서 일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카페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가족처럼 대해주셔서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청소년은 “인턴십을 참여하면서 메이커 공방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많이 배울 수 있었고 평상시 해보지 못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진로가 정해진 건 아니지만 한가지 더 기회가 생긴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미경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다양한 업체와의 인턴십 훈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 동기를 강화하고 취업 의지를 고취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지원을 위해 인턴십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