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 저연차 직원 대상 조직 적응·소통 강화 교육 운영선배-후배 간 조직 적응 경험 나누며…공감대 & 소속감 ‘Up’
이번 교육은 입사 1년 미만 직원들이 공단의 조직문화와 핵심 가치를 이해하고, 직무 수행 과정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선배 직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조직 내 소통을 활성화하고 협업 기반을 다지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 과정에서는 선·후배 직원들이 조직 생활 중 겪었던 어려움과 적응 경험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 동료 간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은 이번 프로그램이 신입 직원들의 조직 적응력 향상은 물론 긍정적인 조직문화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보 이사장은 “직원들이 조직 안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 중심의 교육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희숙(ktnpress@daum.net)
<저작권자 ⓒ 경인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