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한국환경공단, 환경오염 예방 위한 협력체계 구축

곽희숙 | 기사입력 2026/05/08 [15:37]

인천시·한국환경공단, 환경오염 예방 위한 협력체계 구축

곽희숙 | 입력 : 2026/05/08 [15:37]

▲ 인천시–한국환경공단, 환경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맞손


[경인투데이뉴스=곽희숙 기자] 인천광역시가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 손잡고 환경오염 예방과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나선다.

 

시는 5월 8일 서울 강서구 한국환경공단 대회의실에서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 환경 저해요인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환경오염 우려 사업장에 대한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환경 위반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폐기물 처리 분석 정보 공유를 비롯해 대기오염 우려 사업장 합동 점검, 민원 다발 사업장 대응 방안 공유, 환경분야 통합감시체계 운영 기법 전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환경오염 취약 사업장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해 현장 점검과 정보 공유를 강화하고,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환경 민원 해결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최종문 인천시 특별사법경찰과장은 “이번 협약은 환경오염 관리 기반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환경공단과 긴밀히 협력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