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문화재단(대표 박동호) 서초구립반포도서관(관장 조금주)은 2022년 5월부터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지원 사업으로 <부모 미디어 리터러시 Power O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17일(화)부터 7월 19일(화)까지 진행할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에서도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이 가능하도록 초·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10회차로 진행된다. 특히 5회차에 걸쳐 ‘유튜브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유튜브 소비자이자 생산자로서 유튜브를 이용하는 방법을 교육하며, 프로그램 마지막 회차에는 자신만의 개성이 녹아 들어간 영상을 제작하고 상영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는 다양한 매체를 이해하고 미디어의 메시지를 분석, 평가,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은 범람하는 무분별한 정보 속에서 올바른 정보를 분별해내고 비판적 사고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부모 미디어 리터러시 Power On!>은 자녀들이 미디어 소비자이자 생산자로서 미디어를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른 정보를 선별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는 학부모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정선임(미디어교육 전문가) 강사가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온라인 줌(ZOOM)을 통해 비대면 화상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초·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접수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반포도서관 홈페이지(www.seocholi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기표(pkpyo78@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